봉사/기부

충북재향경우회와 지역경우회원, 산불 피해 성금 충북적십자사에 기탁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회장 장현봉·이하 충북적십자사)는 25일(금), 충북재향경우회(회장 오원심)와 지역경우회에서 산불 피해 이재민들에게 전달해달라며 성금 25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 전달식에는 오원심(충북경우회장), 강태억(수석부회장), 곽구영(청주청원경우회장), 도사무처장ㆍ총무국장과 장현봉(충북지사 회장)이 함께 했다.


오회장과 이사들은 산불피해 이재민들의 피해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모금을 하자는 제안을 했고, 4월 15일부터 충북도내 12개 지역경우회가 모금에 동참해 110만 원, 도경우회에서 140만 원 총 250만 원을 모금했다.


오원심 회장은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에 함께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우리 경우회 회원들의 작은 정성이 이재민들이 빠른 일상으로 복귀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현봉 충북적십자사 회장은 "이재민들의 산불 피해 회복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이를 계기로 충북경우회 활동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길 바란다"고 답했다.


한편, 청주상당경우회는 지난 4월 10일 남일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모금액 100만 원을 기탁한 바 있다.


대한민국재향경우회는 국가 사회를 위하여 민생치안의 현장에서 한평생 봉사하다 퇴직한 경찰관들이 모인 단체로, 각종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 국가 치안 활동 지원과 공익증진 활동 등을 하고 있다.


충북재향경우회와 지역경우회원, 산불 피해 성금 충북적십자사에 기탁

2025년 4월 다이음봉사단 이미용 봉사
청주시 흥덕구 부강이엔에스(주), 흥덕구 저소득층 LED조명 교체
청주시 사창동 새마을부녀회, 우유팩 모아 이웃사랑 실천!
제천시 화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에 운동화 상품권 전달
제천시‘자원봉사센터 14기’주거 취약계층 청소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제천시 송학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거 취약가구 청소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산불 피해 이웃에 따뜻한 마음 전해
충주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이어져
충주상업고, 환경자율동아리 장학금 수여
감물면 원매전마을 박노적 씨, 어려운 이웃을 위해 100만원 기부
농촌지도자 영동군연합회, 산불피해 이웃 위해 성금 기탁
영동군-몽골 사인샨드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맞손’
생거진천카네이션클럽, 봄나들이 효나들이 행사
(사)자연보호중앙연맹 진천군협의회 기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