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반기문 평화기념관, 제15회 기획전시 ‘SDGs 배지 컬렉션 전(展)’

음성군 반기문 평화기념관은 열다섯 번째 기획전시 ‘SDGs 배지 컬렉션 전(展): 배지로 만나는 세계인의 17가지 약속-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오는 11월 23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재임 기간(2007~2016)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와 관련된 국제 회의, 행사, 캠페인에서 착용하거나 기념으로 받은 배지 소장품 200여 점을 선보인다.


우리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배지’라는 작고 친근한 매개체를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가 단순히 유엔의 목표를 넘어 전 세계 시민과 단체가 함께 참여하고 실천하는 살아있는 운동임을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더욱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는 반기문 총장의 가장 중요한 업적 중 하나로 이번 전시를 통해 그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인류가 함께 만들어 갈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전시 관람은 반기문 평화기념관 기획전시실(2층)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입장 마감 오후 5시, 월요일 정기 휴관)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반기문 평화기념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군청 평생학습과 평화관팀 전화(043-871-3124)로 문의하면 된다.


장정자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전시를 관람하면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가 결코 나와 동떨어진 이야기가 아니라, 각자의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전 세계 빈곤 퇴치와 지구 보호 그리고 인류의 평화와 번영에 이바지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기문 평화기념관, 15회 기획전시 ‘SDGs 배지 컬렉션 전()’

국내외 천연물 전문가, 제천에서 천연물 산업 발전 위해 한뜻으로 모인다!
괴산군, ‘2026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개조사업’ 신규지구 선정
2025년 영동군 재정집행 군(郡) 단위 1위 쾌거
충북 새마을금고,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입장권 사전구매 약정
보은군, 10일 영동~오창 고속도로 전략환경영향평가 공청회로 주민 목소리 듣는다
진천군,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CCTV 인프라 확충
진천군, 대한민국 지속가능도시 평가 전국 군단위 ‘종합 2위’ 쾌거
증평군, 적극행정 면책보호관 본격 운영
단양군, 2024년 생활인구 산정 결과… 체류인구 비율 전국 5위·충북 1위
박덕흠 의원 , ‘2025 도전페스티벌 ’ 모범 의정대상 수상 !
청주시, 운암2길지구 자연재해 위험개선 정비사업 착수
이창규 증평군의회 의원 대표발의 ‘증평군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증평군, 보강천 하상주차장 여름철 침수 대비 임시 폐쇄
괴산군, 소수가장행복센터 준공… 지역 행정·문화 복합 거점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