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주초, IB 어린이 배려 리더십 실천 - 산불 이재민 돕기 성금액 전달

동주초등학교(교장 김미영)는 IB 후보학교로서 교육공동체 리더십 역량강화의 일환으로 ‘산불 이재민을 돕기 위한 모금 활동’을 진행하여 월드비전에 성금액을 전달하였다 .

동주초등학교 어린이 자치회에서는 4월의 IB 실천 학습자상을 ‘배려하는 사람’으로 선정하고, 어린이 회의를 통해 학생들 주도로 산불 이재민 돕기 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

4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의 모금 활동으로 약 18만원의 모금액을 마련하고, 1년 이상 찾아가지 않은 분실물과 지난해 당근데이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모두 합쳐 약 32만원의 성금을 4월 21일(월) 월드비전에 납부하였다.

월드비전 충북지부에서 이루어진 전달식에는 10여 명의 자치회 어린이들과 학부모 서포터즈 분들께서 참석하여 주셨고, 월드비전의 기후 위기 대응 활동 및 세계 시민교육에 활동에 대한 강의도 들을 수 있었다.

김미영 교장은“이번 학생들 주도의 모금 활동에 많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고, 나눔과 공동체 의식을 실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금된 금액은 산불 피해 지역의 주거 재건과 피해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주초, IB 어린이 배려 리더십 실천 - 산불 이재민 돕기 성금액 전달

충청권 대표 청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구글플러스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