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인구감소지역 청소년성장지원사업 ‘우리동네한바퀴’ 운영

단양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2일,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인 ‘인구감소지역 청소년성장지원사업 우리동네 한바퀴’ 1회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진초등학교 전교생 90명(청소년 78명, 인솔교사 10명, 담당자 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단양정수장과 단양폐기물종합처리장, 팝스월드 단양, 다누리 아쿠아리움 등 지역 내 주요 기관과 관광지를 견학하고 체험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우리동네 한바퀴’는 역사·문화·환경·관광 자원과 연계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이 지역 홍보사절단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3년 연속 관광특구 우수지역으로 선정된 단양의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지역 자원의 우수성과 애향심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체험에서는 단양정수장과 단양폐기물종합처리장을 방문해 수돗물의 생산과정과 자원순환 시스템을 직접 확인하며, 생활 속 환경문제와 지속 가능한 자원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팝스월드 단양과 다누리 아쿠아리움 등 단양의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며, 타 지역과 차별화된 관광자원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고 단양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신명희 단양군 문화예술과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체험하고 이해함으로써 단양을 더욱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살기 좋은,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단양군, 인구감소지역 청소년성장지원사업 우리동네한바퀴운영

충청권 대표 청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구글플러스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