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찰청, 봄맞이 ‘충청인 청렴 공동체 텃밭’운영
충북경찰청(청장 김학관)은,
4. 11.(금) 10:00 충북청 본관 1층 로비에서 봄을 맞이하여 ‘청렴 공동체 텃밭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충청인 청렴 공동체 텃밭’ 행사는 충북경찰청 각 부서(계)에 공동체 텃밭재배세트를 배부하는 행사로서, 충북청 전 직원이 서로 합심하여 청렴 씨앗을 싹 틔우고 가꾸며 일상 속 청렴 의지와 인권의식 향상을 내재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했다.
‘충청인 청렴 공동체 텃밭 행사’는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는 행사로, 여기서 충청인은 ‘충(북청) 청(렴) 인(권)’의 앞글자를 따서 이름 지었다.
작년에는 청렴 씨앗 화분을 개인에게 나눠주었던 것을 올해는 부서원들이 함께 키워가는 공동체 텃밭 행사로 진행했다.
화분에 ‘청렴으로 키우고 인권으로 열매 맺는 공동체 텃밭’ 등의 다짐 문구와 부서명을 넣은 스티커를 붙여 직원들이 서로 관심을 갖고 의무위반 예방 실천 의지를 다지며 함께 행동으로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로 허브 향기를 가득 품고 있는 청렴 씨앗을 키움으로써 봄철을 맞이하여 직장 내 의무위반 예방 분위기의 긍정적 환기와 직원 간 화합과 활력 도모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관련 부서(청문감사인권담당관)에서는 공동체 텃밭 키우기의 동기부여를 위해 잘 키워 사진을 찍어 응모하는 부서에 대해서는 소정의 부상을 수여하는 등 이벤트도 기획할 예정이다.
충북경찰청, 봄맞이 ‘충청인 청렴 공동체 텃밭’운영